세상에 키크고 싶지 않은 사람 있을까요? 요즘 사람들은 모두 키가 크기를 바라고 있죠. 그런데 만약 이런 사실을 본다면 사람들은 뭐라고 할까요? 키가큰 사람들은 아마 이해하지 못할 겁니다. 이것은 현대인들이 예전보다 키가 커졌기 때문입니다.
50년 전과 비교했을 때, 현재 한국의 키는 어느 정도인가요? 그래도 사람들은 더 크고 싶어 합니다. 시간문제라 어쩔 수 없죠. 그래서 키 자라는 비결을 소개해 드릴게요.
왜 이렇게 키가 커졌어요?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과거와 현재의 생활환경을비 교함으로써 간접적으로 조사할 수 있어요.
1) 등 성장을 돕는 음식
등을 돌리는 방법은 많이 있지만 적절한 영양, 칼슘, 비타민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칼슘에 관해서는 대부분의 우유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만, 매일 필요한 것은 우유만이 아닙니다. 더블 스텝 플러스 등과 같은 칼슘제 쪽이 더 신뢰성이 높습니다.
스트레칭에 효과가 있어요. 먼저 계란, 아몬드, 퀴노아, 콩, 잎채소, 고구마, 연어, 고등어, 정어리, 우유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이 식품은 성장뿐만 아니라 건강한 영양소도 풍부하기 때문에 잘 드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아무리 맛있는 것이라도 해롭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좋아요.
치우침이 없는 식생활은 완벽하다. 단백질 칼슘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먹는다. 탄산음료나 인스턴트 식품의 마이너스니깐 자제하세요.
단백질 식품:
쇠고기, 닭고기, 생선, 어패류, 콩, 두부
칼슘 함유 식품:
우유나 두유 등의 유제품, 정어리, 흰살 생선 등 뼈마다 먹는 생선, 해조 해조, 소뼈 등
비타민이 풍부한 요리:
시금치, 당근, 호박 등 채소, 해조류, 해조류, 표고버섯, 버섯류, 감, 귤, 딸기 등 과일류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식품:
곡물, 해조류, 과일, 채소
성장을 방해하는 음식은 탄산음료입니다. 인스턴트 식품이에요. 인이나 칼슘의 배출을 촉진하고 성장을 저해합니다. 영양관리가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영양소를 보충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타민D와 칼슘, 종합비타민제를 보충하세요.
2) 등 펴기 운동
키가 크면 근육과 관절이 성장판 근처에서 자극을 받아 자랍니다. 성장판을 자극하는 운동은 성장에 좋아요.성장판은 뼈를 만드는 곳입니다. 성장판의 연골세포는 세포분열한다. 뼈가 뼈 조직으로 바뀌면서 뼈가 길어지면 그는 키가 크다고 들었어요.
성장판에서 뼈로 바뀌는 연골세포입니다. 만들면 만들면 만들면 만들수록. 성장호르몬은 필요한 요소입니다. 성장호르몬이 연골세포 분열을 촉진합니다. 성장판에 호르몬을 많이 공급할수록
키가 커지기 쉽다는 거군요. 이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늘리기 위해서 잠을 충분히 자고 농구나 축구 같은 키가 큰 운동이에요. 따라가면 좋대요^^
그 중에서도 트램펄린, 농구, 실내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체조는 야외 활동에 적합합니다. 이 시간이면 집에서도 혼자 할 수 있어요. 자동 성장 스트레칭 운동 장치인 톨 플러스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저는 달리기 운동을 좋아합니다. 성장 버전이 자극을 받을 수 있도록. 강도는 70~80% 정도입니다. 시간은 30~ 40분입니다.
권장운동 - 농구, 줄넘기, 배구, 수영, 탁구, 배드민턴, 남자체조, 단거리주
성장운동 - 유도, 역도, 럭비, 씨름, 마라톤, 체조
3)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성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숙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성장호르몬 분비의 75%가 하루 종일 수면 중에 생성된다. 늦어도 11시 전에는 자도록 해라.
(2) 수면 중에는 배가 고파야 한다. 그래서 자기 2시간 전에 배고파요
(3)자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면 키가 자란다. 전신, 특히 하체를 펴세요.
하루에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어요. 꾸준히 노력해야만 키가 클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