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못가시는 분들이 대체지로 국내여행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그중에서도 국내 명소중에 명소인 오늘은 담양에 대해 한 번 소개드리려 합니다. 저도 담양은 한 번도 가본적이 없는데 날씨 좋은 이때 담양에 한 번 가보려고 담양 가볼만한곳 리스트를 한 번 찾아보고 있는 중이에요. 그 중 좋은 곳은 저도 가고 여러분에게 공유를 드리고자 한 번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그럼 담양에 가볼만한곳이 어디가 있을지,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고 가고싶어하는 지역 위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타프로방스
메타프로방스는 프랑스의 도시를 옮긴 것처럼 분위기가 정말 좋은 곳입니다. 포토존이 다양하게 있어 인생 샷도 건질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젊은 연인들이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프랑스를 못가셔서 우울하신 분들은 쁘띠프랑스의 느낌도 느끼실 수 있고, 진짜 프랑스를 방문한 것 같은 그런 사진들도 건질 수 있을 거 같아요.
메타세콰이어길
메타세콰이어길은 많이 들어들 보셨을거예요.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거론되는 곳이기도 해요. 바로 이 길이 담양과 순창이 이어지는 길인데요, 나무들이 늘어서 있어서 메타세콰이어길이라고 합니다. 가로수들이 터널같이 늘어서 있어서 아주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사실 이 길은 원래 차가 다니는 국도였는데요. 바로 옆에 새로운 길이 생겨 산책길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메타세콰이어길은 풍경이 너무 좋은 곳이라 국내에서 아름다운 길 100선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하니 담양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여행지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죽녹원
담양천을 따라가다 보면 향교가 나오는데요. 향교 근처에 보이는 곳이 죽녹원입니다. 대나무가 울창하여 분위기도 좋고, 촬영지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는 곳으로 담양에서는 빠지지 않은 여행지중의 한 곳입니다. 죽녹원은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가 2.2km로 되어있어, 다양한 테마로도 이루어져 가족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금성산성
남한산성은 들어보셨어도, 금성산성은 처음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이 금성산성은 삼국시대 처음 축조하였으며, 임진왜란 후 1610년 파괴된 성곽을 개수하여 내성을 구축하였으며, 1622년 내성 안에 대장청을 건립하였다고 합니다. 1653년에 성첩을 중수하여 견고하고 금성산성은 병영 기지로 규모를 갖추어져 있으며, 금성산성에 올라가는 시간은 20분에서 30분으로 소요가 되므로 구두보다는 편한 운동화나 단화를 신고 구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수거리
뭐니뭐니해도 담양에 오신 분들이라면 국수 한 그릇은 드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수거리는 담양의 최고의 요깃거리로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로 가격이 저렴하여 담양 국수거리가 탄생될 만큼 지역의 대표음식입니다. 국수를 좋아하지 않는저도 여기에 방문하면 국수를 꼭 먹어보려고 해요.
추억의 골목길
담양에는 어린 시절의 감성을 그대로 옮겨 놓은 곳인 추억의 골목길 있는데요. 가족단위로 방문하시기에 좋은 곳입니다.
추억의 골목길에는 타임머신을 타고 내가 그 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쇄원
이 소쇄원은 조선시대에 만든 인공정원으로 대한민국 3대 정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소쇄원은 대한민국의 미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담양 죽녹원과 비슷한 대나무골 테마공원이 있습니다. 대만의 임가화원과 비슷한 느낌인 것 같아요.
경비행기 체험장
광주 근교에 있는 담양에는 경비행기 체험장이 있습니다. 사실 부지때문에 경비행기라고 해도 비행기를 탈만한 곳이 마땅치 않은 게 사실인데요, 담양에서는 경비행기를 타보실 수 있답니다. A코스로 담양을 구경할 수 있고, B코스 내장산 30분 정도로 경비행기 운행을 합니다. C코스 지리산 60분으로 경비행기를 운행합니다. 담양을 경비행기를 타고 하늘에서 구경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담양 곤충박물관
뭐하러 담양까지 와서 곤충을 보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아이들과 같이 담양을 방문하셨다면 담양 곤충박물관을 추천드립니다. 아이들과 체험을 할 수 있고 공원 산책을 하며 놀 수 있는 곳이어서 저렴한 가격에 먹거리와 구경거리가 한 곳에 있어서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여름에는 물놀이가 가능한곳어서 뛰어노는 아이들에게는 즐길 곳이 많은 곳입니다.
한국 가사문학관
한국 가사문학관은 보전과 현대적 계승, 발전을 위해 지어진 시설로써 소쇄원을 둘러보신 분들은 가볍게 방문할 수 있는 곳으로 마음의 편안함을 느끼고 가시기 바랍니다.
관방제림
담양의 관방제림은 11월 초부터 단풍이 아름답게 피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300년에서 400년의 역사를 가진 나무들이 2km나 되는 거리를 빼곡히 심어져 있습니다. 스쿠터, 자전거, 전동차로 주변의 경관을 구경할 수 있으며, 밤이되면 관방제림의 아름다운 야경 또한 낮과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관방제림입니다.
오늘은 이렇듯 국내 여행지 중 한곳인 담양 여행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아름다운 담양도 구경해 보는 것도 무척이나 좋고 자연을 힐링하고 싶으신 분들은 담양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문화적 자산과 가치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어린아이들에게 즐거운 학습효과를 주기에도 더없이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족, 친구, 연인 모두 구경해도 좋은 곳인 편안하게 즐 기실분들은 담양 가볼만한곳으로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