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통영 가볼만한곳들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년에 가족여행으로 통영으로 여행을 갔을 때 들렸던 곳들 중 기억에 남는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서, 통영으로 여행을 분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참고자료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게다가 지금 추천해드리는 곳들은 코로나로 인해 그나마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 다니기는 좋은 곳들이라 마스크 잘끼고 다니시면 안전여행 하실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통영여행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필로그
산책하기 좋은 명소인 남망산조각공원, 걸어서 바다를 건널 수 있는 신기한 해저터널, 바다 항구의 전경을 구경했던 강구안, 경치 구경하기 좋았던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경남 3대 횟집으로 유명한 해원횟집, 통영 대교를 구경할 수 있었던 슈메르카페, 맛있는녀석들에 나온 원조다찌집 울산다찌까지 총 7곳을 간단히 소개해 볼게요.
남망산조각공원
- 주소: 경남 통영시 남망길 139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남망길에 위치하고 있는 조각공원인데요, 남망산조각공원은 입장료가 무료라서 부담없이 구경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보통 여행지들이 주차때문에 애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곳은 차를 가져가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서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조각공원은 다 둘러보는데 20분에서 30분 정도가 소요되는 적당한 크기의 공간으로 약간 언덕을 올라가면 통영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 경치 구경하며 산책하기 좋았어요. 공원 곳곳에는 조각상들도 있어서 함께 구경하며 힐링을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디피랑
- 주소 : 통영시 남망공원길 29
가장 핫했던 통영 명소를 또 꼽자면 불빛테마파크인 디피랑이 아닐까 싶어요.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오히려 여유롭게 한가롭게 보았는데 정말 감동 받은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물론 입장료가 조금 비싸지만 결코 아깝지 않았고 우리나라의 기술력에 또한번 놀랐네요. 전부 야외로 이뤄져있고 저녁시간때 가야하는 여행지인만큼 기존의 흔한 여행지와는 차별화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녁 7시부터 밤 12시 자정까지 운영하는데 색다른 아름다운 전시와 야경을 보고싶다면 가봐야할 곳이에요.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을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해저터널
- 주소: 경남 통영시 도천길 1
세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곳은 유명한 곳중 하나인 해저 터널입니다. 통영의 해저터널은 1930년대 일제강점기 시절에 만들어진 역사가 깊은 곳인데요, 깊이 10m 정도의 수중을 걸어서 갈 수 있는 신기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총 길이는 483미터로 길지 않은 길이라 간단하게 구경하는 코스로 좋구요, 터널이 생각보다 견고하고 가는 중간에 해저터널에 대한 역사적인 설명도 볼수 있어 재미있는 경험과 역사적 지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었던 유익한 공간 중 하나입니다.
강구안
- 주소: 주소: 경남 통영시 중앙동
네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곳은 항구 풍경을 구경했던 강구안입니다.
통영이 바다 근처이기 때문에 단연 항구 풍경을 어렵지 않에 구경을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강구안은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인 것 같더라고요. 영화의 배경이 되기도 했고, 통영의 지역적 특색을 가장 잘 느낄 수 있어서 이기도 합니다. 항구의 풍경과 정박되어 있는 어선들을 구경하면 바다마을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 동피랑 마을과 시장도 있어서 함께 구경하면 좋은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 주소: 경남 통영시 발개로 205
그 다음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하고 싶은 곳은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입니다.
이곳은 통영의 전반적인 풍경을 가장 높은 곳에서 관찰할 수 있었던 곳 중 하나인데요, 운영시간은 오전 10부터이고 오후 4시까지 표를 끊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성인 기준으로 왕복은 14,000원의 요금이고, 편도는 10,500원의 요금입니다. 이부분은 변동사항이 있으니 한 번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원래 케이블카는 총 8인승 케이블카인데, 요즘은 거리두기로 일행끼리만 합승하오니 안전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천천이 올라가면서 높은 곳의 풍경을 내려다보면 예전에 스위스에서 느꼈던 그 기분이 새록새록 떠올랐습니다.
해원횟집
- 주소: 주소: 경남 통영시 미수해안로 125-5 마이웨이빌딩
통영까지 왔으면 맛집 탐방도 한 번 생각해보실 거 같아서 이번에는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해원횟집으로 부산 마라도, 부산 퇴근길횟집과 함께 경남 3대 횟집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여러명의 유명인사들의 싸인이 인상적입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다는 뜻이기도 하겠죠 ㅎㅎ 통영에서 퀄리티가 좋고 가성비까지 챙길 수 있는 횟집으로 이미 잘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창가자리에 앉으면 밖으로 펼쳐지는 바다 풍경을 감상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데요, 싱싱한 회를 먹으며 바다 풍경을 감상하니 절로 힐링이 되었던 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슈메르카페
- 주소: 경남 통영시 미수해안로 92
역시 힐링하면 또 커피 아니겠습니까? 다음으로는 통영에서 방문했었던 카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공유해볼게요.
바로 슈메르카페라는 곳인데요, 통영 미수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 중 하나입니다. 슈메르 카페는 통영대교 인근에 위치해 있고, 카페 앞으로 통영운하가 있는데요. 바닷길 사이로 작은 배들이 지나다니는 풍경을 구경할 수 있어서 예전에 동유럽을 방문했을 때 그런느낌이 나더라구요. 내부 역시 깔끔한 인테리어에 모던한 느낌이구요, 디저트와 음료 종료도 다양한 카페입니다. 식사를 하기 전이나 여행 도중 잠시 쉬어가는 공간으로 들리기 좋은 카페라 추천드립니다.
울산다찌
- 주소: 경남 통영시 미수해안로 157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싶은 곳은 통영에서 술을 마시기 좋았던 울산다찌라는 곳이에요. 전주 용진집막걸리, 마산 강림통술, 대구 장원 뭉티기, 진주 임진각다찌와 함께 전국 5대 전통술집으로 유명한 통영 울산다찌는 맛있는 녀석들에도 출연한 인기집이에요. 다찌집은 술집인데, 다양한 해산물 안주를 술과 함께 먹을 수 있어 정말 좋아요. 대부분의 맛집들이 음식 반입이 안되는 것을 감안하면 정말 혜자스러운 일이죠~!! 보통 술집의 경우 메인이 술이라셔 메뉴들이 부실하기 마련인데 이곳은 하나하나가 갓 잡은 당일의 해산물을 활용해서 신선함이 높아 술을 잘 좋아하지 않는 저도 술이 잘들어가더라고요. 요즘은 간장새우 같은 경우는 인기가 많아서 포장판매와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통영 가볼만한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바다를 벗삼아 좋은 힐링여행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백신이 상용화되기 시작했지만, 아직도 해외여행을 가는 것이 시기상조인만큼 국내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통영은 또하나의 휴식처가 될 공간이라 자부합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