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근교여행으로 많이 찾으실 가평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수도권 사시는 분들중 의외로 자동차 멀미때문에 혹은 장거리 운전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서울 근교 여행만큼 좋은 곳도 없을 거 같은데요, 서울 근교 중에서도 가장 손꼽히는 여행지 하나가 바로 가평이랍니다. 게다가 당일치기라던가 주말여행으로 가기엔 손색이 없어서 휴가를 많이 쓰지 않고도 직장인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다녀오실 수 있어요. 서울에서 멀지도 않고 지하철로 이동이가능한데다가 조금만 벗어나도 새로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가평 가볼만한 곳 추천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06.01 - [분류 전체보기] - 평창 가볼만한곳 Best7 알아보기 (평창 여행코스)
2021.05.27 - [분류 전체보기] -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추천지 모음
2021.06.04 - [분류 전체보기] -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2021.06.14 - [분류 전체보기] - 통영 가볼만한곳 Best 및 통영 맛집 추천
남이섬
- 주소: 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대표 관광지으로 언급되는 곳 중 하나인 남이섬입니다.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거의 없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남이섬은 1944년 청평댐을 지을 때 북한강 강물이 들어차면서 생긴 강원도와 경기도 경계에 있는 내륙의 섬이에요. 배를 타거나 짚라인을 이용하여 입도할 수 있답니다. 입장료는 성인 13,000원 청소년 10,000원 소인 7,000원이에요. 훼손되지 않은 자연을 즐기고 느끼기 좋은 가평 가볼만한곳이며 시기를 놓쳐 올봄 벚꽃 구경을 하지 못한 분들은 남이섬 방문을 추천드려요. 일반 벚꽃보다 개화시기가 늦은 편인 겹벚꽃은 지금부터 시작이랍니다.
호명산 드라이브코스
- 주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명리 산7-14
가평의 명소중 하나인 호명산 드라이브는 이곳의 성지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어딘가를 들리기엔 부담이 된다면 차에서 내리지 않아도 이곳 드라이브 코스만을 쭈욱 달리면 차안에서 어느새 푸르러진 자연의 풍경을 통해 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코스는 75번 국도 호반로에서부터 시작되는데요, 나무로 빼곡한 숲길을 달리다 시원한 호명호수까지 내려다볼 수 있는 코스예요. 새벽, 아침 시간에는 물 안개가 자욱하게 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가을이면 사방이 아름다운 단풍이라 가을까지도 쭉 가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제이드가든
- 주소: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제이드가든수목원
코로나 때문에 해외 유럽여행을 가시지 못해서 우울하신 분들에게 꼭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이 바로 여기입니다. 가평에서 만나는 유럽, 제이드가든이에요. 제법 큰 면적의 부지가 유럽식 정원을 컨셉으로 하여 꾸며져 있어요.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입니다.
유럽의 중세시대를 떠올리는 듯한 사진을 이 곳 제이드가든에서 마음껏 촬영하실 수 있답니다. 관광명소로 유명하다 보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단 하나의 사랑> 등 여러 드라마와 cf, 영화의 공간 배경으로도 많이 접할 수 있는 장소예요. 잎의 정원, 화이트가든, 이끼원 등 각각의 테마를 가진 정원들이 24개예요. 다양한 테마에 이국적인 풍경까지 유니크한 매력을 가진 수목원이랍니다.
동기간
-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보납로 459-158 동기간
가평까지 오셨으면 맛집 또한 필수이지요. 이어서 식당도 한 곳 추천합니다, 동기간이란 곳인데요. 서울 계림, 평택 구군계닭집, 대전 한영식당과 함께 전국 4대 닭볶음탕으로 유명하며 수요미식회에 소개되기도 했던 분위기 좋은 방갈로, 한옥 식당이에요. 방갈로 독채마다 단독 테이블이라 코로나 시대에 거리 두며 식사하기 좋으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가족들과 연인과 편하게 시간을 보내며 맛난 음식을 즐길수 있는 공간으로 많이 알려져 있었는데 지금은 이런 독채의 프라이빗함이 더 안전감을 주는거 같아요.
건강하고 토실한 토종닭만을 사용하는 이곳은 진하고 깊은 닭육수 그리고 야들야들 질기지 않은 고기 육질을 모두 즐길 수 있어요. 맛의 베이스가 되는 육수가 좋으니 단 맛이나 짠 맛을 강하게 잡지 않았는데도 임팩트가 강합니다. 한국인이라면 좋아할 수밖에 없는 얼큰하고 진한 맛의 닭볶음탕이에요. 수요미식회에는 닭볶음탕이 소개되었지만 이 곳을 잘아시는 분들에게는 닭백숙이 메인였어서 아이가 있다면 백숙추천합니다. 또한, 연인과 둘이 갔다면 부담스럽지 않은 양의 칼집삼겹살이나 오리로스도 괜찮으나 닭볶음탕 강추해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밀키트판매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아난티 펜트하우스 서울
-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1007-90
아난티 펜트하우스는 힐튼계열로 사실 회원제 리조트입니다. (억소리 나게 비싸답니다....^^';;) 하지만 객실이외에도 숲, 산책로,살롱 드 이터널저니 (서점,카페,편집샵), 라포레 (레스토랑)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서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떠오르고 있어 명소 중 하나랍니다 하루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데이트 장소로 강추예요.
평소 남자친구랑 서울 근교에서 데이트를 한 적이 많이 있는데 이곳을 이제라도 알게된 것이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데이트 장소는 물론 특별한 추억을 쌓고올 수 있는 곳이라 진심을 담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이 중 아난티코드 라포레는 아난티 펜트하우스 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니 찾아오실 때 유의해 주세요!
쁘띠 프랑스
- 주소: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프랑스의 작은 마을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예쁜 곳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별에서 온 그대>와 <베토벤 바이러스> 등 드라마 촬영지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처럼 해외여행이 아쉬울 때 다녀오기에도 괜찮습니다. 단순히 마을만 구경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유럽의 문화체험을 무료로 할 수 있어 아이들과 새로운 경험도 할 수 있는데요.
시간을 미리 알고 맞춰 다니면 알차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매표 후 안으로 들어서면 별에서 온 그대의 주인공이 되는 포토존도 있어 인기를 끌었는데요. 꽤 오래된 드라마임에도 아직까지도 열기는 대단해요. 또한 실제로 한 번도 보지 못한 에펠탑도 이렇게나마 보며 프랑스를 가보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볼 수 있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다양한 드라마 촬용지로 유명한 아침고요수목원의 입장료는 어른 9,5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입니다. 다소 입장료가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피크닉을 즐기면서 산책하기 딱인 곳이라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하기엔 이만한 곳이 또 있을까 싶답니다. 아침고요수목원에 들어가면 잊혀져가는 고향에 온듯한 고향집 정원에서 수선화, 오스테오스페르몸, 마가렛, 데이지 브라키스코메 물리피타, 물망초, 매발톱, 꽃잔디등 다양한 꽃을 보면서 이름찾기를 하는 재미도 있답니다. 궁금한 꽃이름은 네이버스마트렌즈로 궁금했던 식물 이름도 확인할 수가 있어요.
자라섬
-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힐링 넘치는 국내여행지 추천으로는 자라섬 또한 빼먹을 수가 없죠. 북한강에 떠있는 섬 중 하나로 입구에는 자연생태
테마공원인 이화원이 있어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볼 수 있구요, 안으로 들어서면 수상클럽 하우스에서 다양한 수상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답니다. 유명 드라마인 <아이리스>의 촬영장으로도 쓰였구요, 오토캠핑장, 생태문화공원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즐기실 수 있어요.
용추폭포
-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이 용추폭포는 높이 5m 정도의 비교적 낮은 작은 폭포지만 수량은 많은 편인데다가 물의 맑기가 구슬같이 흰 바위들과 어울려서 구경하기에 좋은 명소중 하나입니다. 이 기암괴석을 이름하여 와룡추라 하듯이 흡사 하늘에서 내려온 용이 누워있는 형상이라 하는데요, 가끔식 선녀가 내려와 목욜을 한다는 전설이 있을 정도로 신비스러운 경관을 보실 수 있답니다.
명지산 군립공원
- 주소: 경기 가평군 북면
수림이 울창하고 수도권에서 가깝기 때문에 당일 산행지로 알맞은 명지산은 가평군청에서 북쪽으로 18km 떨어져있는, 높이 1,267m의 산으로 경기도 내에서 화악산 다음으로 높은 산이라고 해요. 이처럼 명지산은 주변 산군중에서 해발이 매우 높아서 정상에서 계곡 아래를 내려다보면 아찔하기도 하고 하늘을 나는 듯한 묘한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요, 조망이 좋아서 정상에서 많은 봉우들이 시야에 들어오구요. 비교적 산세가 험난하지 않고 겨울에는 능선 상의 설화가 장관이라겨울에도 방문하기 정말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가평 가볼만한 곳에 대해 추천해드렸어요. 저도 차를타는 것은 멀미때문에 장거리 여행은 가급적 지양해왔는데요, 자연속의 서울이라도 할만큼 의외로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아 주말을 이용해 여행다녀오기에는 요즘만큼 딱인 곳도 없는 거 같습니다. 아직 코로나가 끝난 것이 아닌만큼 모두 안전여행하시구요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저는 다음번에 또 재밌는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