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초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작년부터 제대로된 여행 한번 다녀오지 못해서 답답한 마음에 이번 여름에는 여행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어릴적 가수 조성모의 <춘천가는 기차> 노래를 듣곤 했는데요, 5월의 옛사랑이 숨쉬는 곳을 춘천이라고 노래 가사에도 표현이 되어있어요. 그정도로 춘천은 매력있는 장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추려 소개해드릴게요.
국립춘천박물관
- 주소 : 강원 춘천시 우석로 70(T.033-260-1500)
대중교통이용시 춘천역에서 100번 버스 이용
춘천 여행 당일치기 코스로 국립춘천박물관을 제일먼저 소개해드릴께요.국립춘천박물관은 강원도의 문화유산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문화 공간입니다. 전시실은 1,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1층은 강원의 선사, 강원의 고대라는 주제 2층은 강원의 중세, 강원의 근세 라는 주제로 4개의 상설전시실과 2개의 기획전시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양강스카이워크
- 주소 : 강원 춘천시 영서로 2663(T.033-240-1695)
두번째 추천 장소는 당일치기 코스로도 좋은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소양강 스카이워크 입니다.
덧신을 신고 들어가야하는데 약간 불편하긴 했는데 그냥 무난하게 재미와 스릴을 느낄 수 있어, 가볍게 다녀오기 좋았던거 같아요. 특수 강화유리 3장을 겹쳐깔아 안전하다고 하니 안심하시고 즐겨도 될 듯 싶습니다.
춘천조개창고
- 주소 : 강원 춘천시 동면 금촌로 388(T.010-4344-6737) / 조개+고기+사이드바 무한리필 25,500원
*시간제한 없음
춘천까지 갔으면 맛집은 필수죠? 춘천 맛집이라면 반드시 추천되는 곳이 바로 여기입니다.
방문했을때 이른시간인데도 손님이 좀 있었는데 나중에는 꽉 찰정도로 인기있는 곳이에요. 코로나 대응도 굉장히 좋았는데요, 자리마다 투명으로 파티션을 설치해 놓아서 안심하고 식사하실 수 있어요.
조개구이 무한리필집인데 셀프시스템이였고 원하는 조개만 골라서 무한으로 시간제한없이 먹으면 됩니다. 무한리필이라고 해서 허접하고 질떨어진 그런 조개가 아니라 일단 조개가 너무 싱싱했고 종류도 많았어요. 값좀 나간다는 전복이나 키조개, 가리비같은 값비싼 조개들도 있구요, 석화도 있었어요. 또한 사이드바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으니 입맛에 따라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계맥주집처럼 다양한 술도 골라드실 수 있어요.
제이드가든
-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제이드가든은 유럽의 유명 도시를 테마로 만든 아름다운 정원이 있는 곳이죠.
계절마다 새로운 3천 9백여 종류의 꽃과 나무가 있는 수목원인데요. 제이드가든에는 핑크뮬리 보며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가 있어요.
마치 요정이 살고 있을 것만 같은 동화속 숲속이 연상 되는 곳으로 다 분홍빛이어도 예쁘지만 초록색과 함께 하니 더욱더 특별하게 느껴졌답니다. 수목원치고 입장료가 좀 쎄다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사진찍기 명소로는 정말 손색이없고 꽃을 보면서 마음이 힐링되는 그런 곳이랍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
- 주소 : 강원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애니메이션박물관은 2003년에 개관한 곳으로 국내 유일의 애니메이션에 관한 자료를 발굴, 수집, 보관, 전시, 연구하는 곳이에요. 1층에는 동굴벽화, 전시관 등 애니메이션의 탄생과 발전 과정을 볼수 있고요. 2층에는 핀스크린 체험, 더빙 체험 등 직접 체험을 할수 공간으로 되어 있답니다. 체험을 즐기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다가 올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여러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들도 다양하게 구비 되어 있어요.
낭만골목
- 주소 : 강원 춘천시 효자동 541-6
낭만골목은 강원도 춘천 효자동에 위치하고 있는 벽화거리인데요. 아기자기한 그림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이곳을 걷기만 해도 예술가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처음 찾는 사람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벽화마을 입구에 안내도와 동상이 비치되어 있고요. 낙후된 마을을 예술과 문화가 깃든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낭만골목 프로젝트>를 통해 효자동 주민과 지역 예술가들이 함께 개선하는 작업을 통해서 낭만골목을 재탄생 시킨 것이지요. 포토스팟도 많고 골목 사이 사이를 다니면서 벽화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하답니다.
농가닭갈비
- 주소 : 강원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622-5
저녁 식사를 위해 찾아간 곳은 농가닭갈비인데요. 여기가 통나무집, 우미와 함께 신북 닭갈비 골목 내의 3대 닭갈비집이며, 이 골목에 숯불닭갈비를 유행시킨 원조집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숯불닭갈비는 신선한 닭에 가볍게 양념을 해서 구워 먹는 음식인데 해당 업장은 60년대 본연의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고수하는 곳으로 현지 어르신 사이에서 맛집으로 통하고 있어요.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숯불닭갈비가 무척 맛있었고 사이드 메뉴인 막국수, 감자전의 맛도 잊을 수 없네요.
오하이하우스
- 주소 : 강원 춘천시 옛경춘로 585
오하이하우스는 칠전동에 위치한 카페로 분위기가 좋기로 유명해요.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가장 먼저 정원을 마주할 수 있는데 곧곧에 앉을 수 있는 야외 테이블도 마련 되어 있고 자연 친화적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어 힐링하기 좋답니다. 야외 공간이 넓어서 아이들이 마음껏 마당에서 뛰어 놀수가 있고요, 주변이 온통 산으로 되어 있어서 사진도 예쁘게 잘 나와요. 숲속 뷰를 원하시는 분들이 찾기 좋은 곳이랍니다.
강촌레일파크 김유정역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383
한옥으로 지어진 신역사와 옛 추억을 그대로 간직한 구역사가 공존하고있는 강촌레일파크 김유정역이에요. 곳곳에 귀여운 조형물들과 문학 속 구절들이 인상깊었어요. 특히 나신남 역장님 조형물이 너무 귀여워서 아이들이 참 좋아했네요. 구역사만 활용한 게 아니라 기차를 이용해서 문학카페, 부산행을 모티브로한 체험공간까지 다양한 놀거리가 있었어요.
강촌레일파크는 세계 최초로 VR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다고 해서 가족단위로 오기 좋은 춘천 여행코스로 VR을 쓰고 터널에 나오는 괴물들을 쏠 수 있어 재미도 쏠쏠합니다.
육림랜드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영서로 2965 육림공원
춘천 여행코스로 갈 곳이 어디있나 검색중에 우연히 발견한 놀이공원 겸 동물원인 육림랜드예요. 가족단위로 가기 참 좋은 장소로 에버랜드나 롯데월드보다는 규모는 작지만 놀이기구에, 물놀이에, 동물체험까지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어서인지 금방 신나하더라구요. 수도권에 두리랜드가 있다면 이 육림랜드도 정말 재미있답니다.
아이들한테는 생소한 미꾸라지 잡이 체험이나 양들한테 먹이를 줄 수 있는 것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들이 다양해서 어른인 저한테도 좋은 경험이었어요. 어릴 적 놀이공원 갔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라 괜시리 아이가 된 기분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