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일은 신풍제약우 주가 전망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풍제약우 주가가 무려 어제 30프로가까이 빠졌는데요, 코로나 치료제 임상 유효성에 대한 확보 실패에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당 기업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이던 피라맥스의 국내 임상 2상 시험결과가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렇게 된 것인데요, 그럼 앞으로 신풍제약우의 운명(?)은 어떻게 되는것일까요? 금일은 신풍제약우 주가 전망과 기업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개요
해당기업은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설립하였으며 1990년 1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로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단골처럼 나오는 종목입니다. 현재는 경쟁력 강화 및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차트 분석
금일 아침부터 장이 열자마자 뭔가 느낌이 쎄하다했더니 쭉 빠지는 것이 눈에 보였습니다. 사실 이때부터 얼마나 더 빠질까 마음졸이면서 봤던 거 같습니다. 금일은 -29.74%빠진 94,500원에 마감을 했습니다.
일봉차트도 한 번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6월 중순경 무려 146,500원이나 찍었었고 전날 134,500원이나 찍었지만 무려 20프로나 떨어진 94,500원으로 금일 마감했습니다. 아무래도 앞서 설명했듯이 주주들은 피라맥스에 대한 기대감이 굉장히 컸을 것 같은데요, 여기서 피라맥스에 잠깐 설명하자면 피로나리딘인산염과 알테수네이트 복합제로 항말라리아 치료제로 쓰던 의약품이었는데요, 해당 기업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실험을 해왔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이번 신풍제약의 전망은 피라맥스의 임상결과가 가장 중요했던것만큼, 이로 인하여 앞으로 장기적으로는 어떻게 접근해야할지 비관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습니다. 바이오기업은 실적으로 주가를 판단할 수는 없지만, 실적대비 주가가 과도한 것은 맞습니다. 이번 임상2상 결과가 긍정적이라면 전고점도 가능할 것이라고 점쳤던 분들도 있었겠지만, 부정적인 상황에서 사실 하방이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신풍제약은 제무제표상으로는 우량합니다. 그나마 조금은 안도할 수 있는 요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의 기업실적 화면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풍제약우 배당금
요번에 임상실험이 통과했으면 주가가 높아지면서 배당금이 높아질 기회가 있었을까요. 이번 임상결과가 끝났다고 해서 끝이라고 보기에는 뭐합니다만 원래 배당금은 굉장히 적었었어요. 사실 이부분에 대해서는 기대하시는 분들이 별로 없었을거라(?) 생각됩니다. 2020년에 처음 지급되었네요. 100원 안팎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신풍제약우 주가에 대해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테마주들이 연일 널뛰기 장세를 보이고 있는만큼 해당 기업뿐만아니라 코로나치료제 관련주들은 무작정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충분한 고민과 모니터링을 통해 들어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급등 급락이 워낙 심한 종목이다보니 보유하고 계셨던 분들은 매번 롤러코스터를 타는 기분이셨을건데 오늘같은 결과가 나와 다소 아쉬운 충격이 있는 분들이 계실거 같습니다. 저도 요번 경험을 통해 테마주는 역시 나랑 맞지 않는구나 또 깨닫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럼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