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by 뿡꺽뿡꺽 2021. 7. 19.
300x250

안녕하세요. 오늘은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기업은 2010년 2월경 전남대 의대, 임상백신 R&D사업단에 설립된 업체이며, 현재 면역체계 전반을 활용한 항암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술특례 기술성 평가를 통해서 작년 2020년 9월에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 기업이기도 해요. 코로나 관련해서 바이오 종목들이 급물살을 타고 있는데요, 그럼 오늘은 해당 기업은 어떤 기업인지 또한 주가는 어떨지 한 번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셀바이오 회사 로고

기업정보

박셀바이오는 자가 NK세포를 이용한 간암 치료제의 임상 2상을 진행중이며, 자가DC세포를 이용한 다발골수종 치료제 임상 2상 또한 함께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NK세포가 조금 생소하실 분들이 있을텐데요, NK세포는 정상이 아닌(비정상적인) 세포가 우리 몸 안에서 발견될 때 가장 먼저 인식해서 공격하는 선천 면역을 담당하고 있는 세포를 말합다고 해요. 해당 기업의 경우 자체 세포치료제 관련 GMP공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의약품의 직접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로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가 있겠구요,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Vax-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차세대 첨단 CAR-T 치료제인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을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차트 분석

일주일동안의 차트를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13일에 한 번 급물살을 탔다가 약간 오름세를 가나 싶더니, 7월 14일부터 서서히 떨어지기 시작하다가 7월 16일한 급락을 했었네요. 

일주일치 차트 분석

일봉차트도 한 번 보시겠습니다. 4월 27일경 10만원을 잠시 돌파했다가 서서히 떨어지는 그림입니다. 그 이후로 계속 내리막길을 타고 있습니다. 

 

 

 

일봉차트

 

실적 분석

아래 재무정보를 한 번 보겠습니다. 재무정보를 살펴 보시면, 최근 무서울 정로도 급등했었던 주가와는 상반된 모습을 볼 수 있어 다소 아리송하게 느껴집니다. 2018년부터 작년까지의 모든 이익 관련 수치가 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물론 2018년도 당기순이익이 -64억원 적자에서, 2019년도 -13억원 적자를 기록하며 적자 폭을 줄이긴 했었는데요. 2020년 기준으로 다시 -40억원을 기록하면서 적자 폭이 다시 커진 상태이네요. 

 

 

 

재무제표 분석

배당금 현황

재정상황을 보면 눈치채셨을거라 생각됩니다. 현재 해다 기업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간암치료에 몰두하는 연구원들

간암치료제 임상 결과 기대

박셀바이오는 면역세포 항암제를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간암치료제와 다발골수종 치료제의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간암치료제의 임상 2상 진행 중, 첫번째 환자가 몸에 암세포가 완전히 사라진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임상 1상을 진행했던 지난 2016년부터 2017년까지 2년동안, 수술이 불가능한 진행성 간암환자 1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가 있었는데요, 이 간암환자 11명 중 무려 4명의 환자분들에게서 암세포가 완전히 사라진 결과를 보여준 놀라운 성과가 있었습니다. 해서 간암치료제의 임상 결과를 기대해도 좋을 듯합니다.

 

사람들가 홤께하는 반려견들

 

반려견 전용 항암제 박스루킨의 허가 신청

요즘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을 건데요, 2020년 가을 즈음에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반려견 전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15의 품목허가를 위한 서류를 공식적으로 접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여기서 사이토카인이라는 걸 알아두실 필요가 있는데요, 이는 면역 세포를 분비시키는 단백질을 일컫습니다. 박셀바이오의 박스루킨-15는, 이 사이토카인 중 효과와 안정성이 뛰어난 인터루킨-15를 활용해 개발된 약품입니다. 또한, 이 박스루킨-15는 세계 최초 반려견 전용 항암면역치료제 사이토카인 제제이며, 개 유전체에서 직접 유전자를 클로닝하여 개발하였으며 2018년도에 검역 본부의 승인을 받아 임상 시험을 마쳤다고 합니다. 반려견의 경우 암같은 불치병에 걸리면 가족의 입장에서 정말 슬픈일이면서도 그저 강아지가 죽어갈 수밖에없는 어쩔 수 없는 현실을 받아들여야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러한 반려견 전용 항암제가 상용화되면 분명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에게 많은 수요가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및 기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분명 지속가능한 성장성과 탁월한 기술성을 갖춘 바이오 기업으로 해당 기업은 매력적인 요소가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해서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여지는 충분하다고 생각하기에 앞으로도 당분간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해당 포스팅은 오늘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