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월화드라마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펜트하우스가 정말 인기였는데요, 펜트하우스 시즌2가 2월 중순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확정되면서 남은 한달동안 펜트하우스 시즌1을 복습 혹은 예습(?)할 수 있는 기간이 주어지는데요, 펜트하우스 시즌1을 못보신 분들은 지금만큼 정주행하기에 더 좋은 시간이 어디있나 싶죠. ㅎㅎ 10월 26일에 첫방송을 한 펜트하우스 시즌1은 월화드라마로 밤 10시에 시작을 했었는데요, 시즌2는 금토 주말드라마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 드라마는 허례허식으로 가득한 기득권의 만행과 가진 자들의 잔혹한 민낯을 까발리게 될 초강력 서스펜스 복수극이라는 콘셉트로 그려졌는데요, 이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는 한 회가 지날수록 아스트랄함과 살인을 한 범인은 누군지에 대해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데 시청자들을 흡입하는 무언가가 있는 거 같습니다. 드라마를 정주행하기전에 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시즌2는 어떻게 진행될지 아래의 포스팅도 같이 보시면 더욱 유익한 포스팅이 될 거 같아요.
펜트하우스 시즌2 이지아의 귀환 (feat. 드디어 2월 19일 첫방송!)
작년에 너무나도 재밌게봤던 펜트하우스 시즌1이 끝나고 이제 펜트하우스 시즌2가 곧 시작될 예정입니다. 정말 너무너무 오랫동안기다렸어요. ㅠㅠ 마치 한달이 6개월같았다능... 그도 그럴것이
rococolover.xyz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이 드라마는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퀸' VS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을 담은 드라마에요. 약간 예전에 JTBC에서 인기를 끌었던 스카이캐슬이 생각이 나죠?
심수련 cast 이지아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중 가장 확실한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심수련입니다. 시즌1에서 주단태에게 살해당한 극중 심수련은 주단태의 아내입니다, 태생이 금수저 출신이구요, 자코모 가구업체를 운영하는 친자식이 아닌 주석훈과 주석경 쌍둥이 엄마입니다 재벌가에서 태어나 가족들의 아낌없는 사랑을 받으며 곱게 자랐고 아름다운 외모만큼 성품이 온화하고 사랑에 있어선 저돌적으로 변하는 매력적인 여자로 나옵니다.
오롯이 완벽과 최고만을 추구하는 주단태와의 결혼생활은 숨 막힐 것 같은 답답함의 연속이라는 하나 석훈석경 두 아이를 위해 아내와 엄마의 역할을 다하고자 무미건조한 삶을 살아왔다고 홈피에서는 소개를 하고 있네요.
살해당한 민설아의 찐 엄마입니다. 민설아의 복수를 갚기위해 로건 리(구호동)와 힘을 합치기로 합니다. 헤라팰리스에 제일 꼭대기에 사시는 금수저 of 금수저이지만 착한 역할이지만 안타깝게도 끔살을 당하고 맙니다. 음모론을 좋아하시는 일부 팬들은 점을찍고 심수년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냐는 우스갯소리도 있어요.
과연 심수련은 다시 나오게 될까요?
천서진 cast 김소연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최고 악녀인 극중 천서진은 자신이 세상의 중심이어야 하고 원하는 것은 어떻게든 손에 넣는 다소 이기적인 역할입니다. 항상 스포트라이트는 천서진을 비추고 있고 한국 최고의 소프라노이자 청아재단 이사장 딸 등 넘사벽 엄친아 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습니다. 남편 하윤철 또한 야망 있는 남자로 집안은 시골 가난한 과수원집 남자로 형편없지만 차기 청아의료원 병원장을 노릴만큼 성실한 사람이라 VIP 전담 외과 과장 자리에 앉히기 위해 모든 내조를 했고 모든 게 완벽하리라고 믿는 그런 여자입니다.
아버지(정성모 분)와 티격태격할때는 아 저분 계단에서 떼굴떼굴하다가 죽는 설정으로 가겠구나 딱 그생각이 들었는데 역시나요... 김순옥 작가님의 드라마는 이제 수가 너무 뻔히 읽히는데도 계속 보게하는 그런 뭔가가 있습니다. 천서진은 주단태와 본인들의 비리를 돈으로 매수해서 행복하게 다시 합치는 그림으로 나왔는데, 과연 펜트하우스 시즌2에서도 잘 지낼 수 있을지(?) 한번 지켜봐야될 거 같아요.
오윤희 cast 유진
펜트하우스 갤러리에서 한동안 혐윤희로 줄기차게 까였던(....) 극중 오윤희는 (자격증없는) 무면허 부동산 컨설턴트이자 배로나 엄마입니다.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중 별로 좋아하지 않는 극중 캐릭터입니다. 학창시절 전국에서 알아주는 실력파 소프라노였지만 천서진의 방해로 성대에 상처를 입는 예상치 못한 사고로 성악을 포기했고 그때부터 삶이 꼬이기 시작했습니다. 딸 배로나 만큼은 돈에 허덕이며 살게 하진 않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억척스럽게 로나를 키우며 살았고, 몇 년 전 부터는 졸부들을 상대로 비밀 아지트를 구해주며 생활비를 버는 다잡(?)을 해왔습니다. 딸 로나만큼은 성악을 시키고 싶지 않았는데 그런 로나가 청아예고에 입학해 성악을 하겠다고 해서 결국 청아예고에 입학했습니다. 중간에 반전 떡밥으로나온 민설아 살인범이 바로 이 오윤희였는데요, 주단태와 천서진의 계략으로 심수련 살인범 의혹으로 무기징역을 선고받다가 로건리에의해 탈출당하죠. 아마 시즌2에서 제일 핵심키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주단태 cast 엄기준
펜트하우스 등장인물엔 악녀가 있다면 악당도 있죠. 극중 주단태는 심수련의 남편으로 나옵니다. 제이킹 홀딩스 건축회사 대표 서울, 북경, 라스베거스, 인도네시아, 전 세계 곳곳에 그의 건축물이 있고 삼성도 최고층 주상복합 건물 헤라팰리스도 그의 작품으로 처음부터 금수저는 아닌 자수성가한 인물이에요. 귀신같이 돈 냄새를 잘 맡는 재능도 있고 건축 뿐 아니라 부동산에도 천부적인 재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강박증에다 완벽주의 기질이 심해요. 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에서 야비함과 얍실함의 끝을 보여주는 주단태역을 맡은 엄기준님 되시겠습니다. 심수련을 살해하고 모든죄를 오윤희한테 덮어씌우고 천서진과 잘먹고 잘살고 있는중이죠, 악인의 말로가 어떻게될지 시즌2에서 유의깊게 볼 만한 캐릭터예요~!
주석훈 cast 김영대
극중 주석훈은 주단태의 심수련의 아들로 나옵니다. 청아예고 피아노 전공 외모, 머리, 실력까지 모든 면에서 완벽하고 싸움까지 잘 하는 어디서 많이 본듯한 캐릭터인데요. 주단태의 앞에선 늘 완벽함을 연기하지만 학교에서는 선생님과 친구들을 장난감처럼 주무르며 일탈을 즐기는 이중적 면모를 갖고 있습니다. 새 장난감으로 배로나가 낙점됬지만이 이 타깃 만만치가 않네요. <꽃보다 남자>의 구준표가 생각나고 금잔디가 생각나네요. 뭐 괜찮습니다. 이런 캐릭터는 양념으로 하나씩 있어주는 게 재밌죠. ㅎㅎ 흙수저 배로나(이젠 금수저인...)와 뭔가 러브라인을 타기 직전까지왔지만 떡밥들이 무궁무진해서 안타깝게도 그 차례까지 오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처음엔 악랄한 캐릭터였으나, 막판에 각성해서 아마 시즌2에서는 뭔가 잘못된것을 바로잡는 정의의 사도로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하윤철 cast 윤종훈
극중 하윤철은 천서진의 남편이자 청아의료원 VIP 전담 외과과장입니다. (지금은 갓수....) 현실에 적당히 타협할 줄 아는 인물로 사람을 계급에 따라 나누어 대하는 처세술의 끝판왕 의사로서의 그의 능력과 실력은 타의추종을 불허하고 수익률 200%를 일궈낸 장본인으로 의사로써의 실력도 뛰어난 것 같습니다. 6년간 의대학비를 벌어다준 오윤희를 차버리고 천서진한테 환승한 캐릭터인데요, 자꾸 요즘엔 오윤희가 다시 밟히나 봅니다. 최근들어 천서진이 위자료를 70억 줄테니 이혼하자고 해서 이혼을 하죠. 그래도 은별이를 끔직히 생각하는 마음은 천서진보다는 부성애가 꽤나 강한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신화의 신혜성님과 굉장히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돼요.
민설아 cast 조수민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중 가장 많은 떡밥을 제조하고 계시다 안타깝게 사망한 극중 민설아는 헤라팰리스 아이들 수학 과외쌤이자 심수련의 친딸입니다. 유기견의 병원비를 구하기 위해 헤라팰리스 고액 수학 과외 선생 자리에 지원했으며 어쩔 수 없이 재학증명서를 위조하고 가짜 신분증을 만들어 수학 과외자리를 얻어낸 위장선생님입니다. 이제는 드라마에서는 살해를 당하셔서 진작에 하차하셨지만, 드라마를 전개해나가는 강렬한 떡밥중 하나이신 민설아양입니다. 로건리와 심수련의 복수로 인해 더더욱 흥미진진해질 거 같습니다.이미 초반에 시즌1에서 유명을 달리하셨으나(...) 역시 핵심키가 되고있는 꾸준한 떡밥으로 아마 시즌2에서도 간간히 출연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로건리(구호동) cast 박은석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중 2역을 맡은 유일한 배우 로건리~!! 시즌1에서 밝혀졌듯이 로건리와 구호동은 동일인물로 알려졌습니다. 민설아의 양오빠인데요, 어린시절 민설아는 로건리에게 장기를 이식해주고 파양을 당했는데, 미국의 재벌2세로 잘나가던 로건리는 민설아의 복수를 위해 심수련과 힘을 합치지만 시즌1에서는 안타깝게도 복수를 하지는 못했어요. 아마 시즌2에서는 오윤희와 함께 주단태와 복수를 하는 설정으로 가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이 들어요. 싸움도 잘하고 영어도 잘하고 사투리도 잘쓰는 못하는게 없는 로건리~!! 아마 시즌2에서는 더이상 구호동의 모습을 보지 못하겠지만, 펜트하우스 시즌2에서 로건리의 또다른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이외 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는 꽤나 복잡하고 더 자세한 내용은 SBS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될 듯합니다. 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꽤나 익숙한 얼굴들이 나온답니다. <조폭마누라>의 신은경, <지붕뚫고 하이킥>의 빵꾸동꾸 진지희 양까지.. 텔레비전을 보다보면 익숙한 얼굴들이 많이 나올겁니다. 더구나 톰브라운으로 깔맞춤하고나오는 봉태규님의 양념같은 역할도 한몫을 해요. 무궁무진한 특징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은 드라마입니다. 펜트하우스 드라마 특성상 한 회만 봐도 웬만한 내용은 다 이해가 되실테지만 그래도 펜트하우스 등장인물은 한 번 훝고가는게 좋겠죠? 그리고 안연홍님의 출연과 양집사의 역할, 그리고 나비문신녀는 누구인지 아직도 떡밥이 무궁무진한 펜트하우스 시즌2~!! 시작되기전에 우리모두 예습 복습 철저히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