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 이슈로 인해서 해외에 못나가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있는데요, 그래서 국내여행으로 제주도를 많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보통 제주도로 가서 호캉스도 즐기시고 관광도 하고 사진도 찍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제주도에 갔으면 당연히 찾아보시는 게 호텔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 호텔 추천 포스팅으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신라호텔
제주도 호텔 추천 첫번째, 신라호텔입니다. 제주도 중문에 위치한 명실상부한 5성급 신라호텔입니다. 이 신라호텔 이름은 당연히 과거 한반도에 존재했던 국가 신라에서 따 왔다고 합니다.
본사가 보유한 호텔 브랜드로,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동 남산기슭의 서울 신라호텔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제주신라호텔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는 영화 쉬리에 나온 촬영지로 알려져 있는데 영화 속에서 나온 쉬리의 언덕이 그 곳. 2003년에는 드라마 올인에 협찬하여 스위트룸이 극중 이병헌의 집무실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1991년 미하일 고르바초프가 제주도를 찾아 노태우 대통령과 한-소 정상회담을 이 곳에서 가졌고, 이후 한-미 정상회담이나, 한-일 정상회담이 제주도에서 열리면 이 곳에서 했다고 알려집니다.
제주공항에 나오면 투숙객들에게 무료 셔틀버스도 지원하고, 무엇보다 신라호텔의 더 파크뷰라는 뷔페는 이미 너무 유명하지요. 스파서비스도 잘 되어있어서, 호캉스만 즐긴다고해도 정말 손색이 없는 5성급호텔인 건 변함없는 사실 같습니다. 제주도 호텔 추천중 최애 호텔 중 하나라고 말씀드릴게요. ㅎㅎ
롯데호텔
제주도 호텔 추천 두번째, 롯데호텔 역시 제주도 중문에 위치한 5성급 호텔 중 하나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해 있으며 정면 객실에서 바다가 한눈에 내다보이는 정경을 갖고 있습니다. 참고로 왼쪽에 신라호텔이 붙어있어서 신라호텔도 같이 구경할 수 있어요. 참고로 타이거 우즈가 제주도에 와서 골프대회에 참가했을 때 이 호텔이 숙소였다고 합니다.
신라호텔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지만, 루프탑 라운지도 있고 풍차라운지도 있어서 신라호텔 못지않은 풍경을 볼 수 있어요. 또한, 해온이라는 수영풀은 겨울에도 운영하고 있어서 자쿠지를 통해서도 따뜻하게 물놀이가 가능하답니다. 또한, 제주도 호텔 추천을 이곳을 드리는 이유는 롯데호텔은 4채의 독채 풀빌라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5성급 호텔에서 풀빌라 호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제주도 호텔 추천으로 이곳을 추천드릴게요. 단 일반 객실보다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랍니다.
그랜드 조선
제주도 호텔 추천 세번째, 바로 그랜드조선입니다. 그랜드 조선은 드라마 <키스먼저할까요>에서 김선아-감우성 첫만남 호텔이 제주 켄싱턴의 카페라고 할 정도로 켄싱턴호텔을 리모델링한 제주도의 몇안되는 신식호텔입니다.
제주도 호텔 추천으로 강력하게 말씀드리는 여기 그랜드 조선의 뷔페인 아리아가 정말 가성비 킹왕짱 뷔페이기 때문인데요, 사실 그리 저렴한 값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 그랜드 조선의 아리아때문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라운지에서 보는 광안대교 뷰도 정말 예술인데요, 사실 웨스틴 조선호텔보다는 살짝 아랫급이기는 하지만 리모델링해서 그런지 정말 쾌적하고 깔끔하구요, 키즈프로그램이 많아서 가족단위로 오는 분들께 더없이 추천해드리고 싶은 그런 호텔입니다. 호텔 가격은 20대 중반대로 5성급 신세계 호텔라인치고는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포도호텔
제주도 호텔 추천 네번째, 요즘들어 많이 부각되기 시작한 호텔인데요. 바로 포도호텔입니다.
제우의 오름과 초가집을 모티브로 설계된 이 포도호텔은 하늘에서 내려다보니 한송이의 포도같다고 해서 그렇게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건축·예술·온천, 특별함에 머물다 건물은 그 대지와 같이 숨을 쉴 수 있어야 한다는 콘셉트로 지어진 이 제주도 호텔 추천 포도호텔의 내부로 제주의 야생정원이 자연스레 흘러 들어오고 때때로 내부의 공간이 밖을 향해 열리기도 하면서 제주의 자연과 대화를 나누는 듯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띠끄호텔로 아마 소개한 호텔중에 제일 고가 럭셔리 호텔이 아닌가 싶구요, 신혼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호텔중 하나라고 합니다. 제주도 호텔 추천을 드리기엔 고가이지만 그래도 한 번쯤은 1년에게 자신에게 주는 휴향선물로 보내시기엔 좋지 않을까 싶어요.
신화호텔
제주도 호텔 추천 마지막, 제주도에서 유일하게 워터파크와 놀이공원이 있는 제주신화월드 소속의 신화호텔입니다. 신화월드와 함께 있는 신화호텔&리조트는 총 2.000여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는 제주도 최대규모 호텔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화월드 내에서도 호텔&리조트는 신화월드 메리어트관/신화관/랜딩관/서머셋으로 나눠집니다.
1박당 20만원 안팎으로 롯데호텔이나 신라호텔보다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호텔의 특징은 다른 호텔의 욕실보다 욕실이 넓다는 것이 장점일텐데요, 일단 욕실 자체의 크기도 넓었고, 변기랑 샤워부스가 나뉘어져 있을 정도로 규모는 큰 편입니다.
어메니티는 갈르템이라는 좀 생소판 브랜드인데 유기농 브랜드 제품들이 제공되고, 칫솔/치약도 기본으로 제공되요. 신라호텔은 이게 제공이 안돼서 좀 아쉬웠었거든요. 워터파크와 놀이동산이 있기때문에 아이들이 딸린 가족단위로 오시기에 정말 좋을거 같아요.
사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 있는 것이 권장되는 사회입니다만, 요즘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많으셔서 제주도 호텔 추천으로 포스팅을 써보았습니다. 어디를 가시든 코로나가 창궐하는 이 시대에 마스크는 꼭 필수로 착용하시고 대중교통 대신 렌터가나 자차로 이용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호텔 추천으로 더 좋은 호텔이 있으면 추가적으로 포스팅 남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