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도 그랬지만, 올해도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 자체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는 시기입니다. 올해 설날때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들이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여행을 즐기는 분들이 정말 많다는 뜻도 될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국내선 제주도 항공권 예약 이용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주도 항공권 예약 사이트는 정말 많지만, 그중에서도 저는 스카이스캐너를 추천해드립니다.
제주도 비행기 예매는 어떤 사이트보다 스카이스캐너 사이트를 이용하면 여행에 관한 많은 정보를 손쉽게 비교 검색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스카이스캐너 입력하세요. 항공권 예매 이벤트나 각종 항공권 프로모션도 많은 사이트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제는 정말 잘 활용하는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 중에 하나랍니다. 저는 작년 11월에 제주도를 한 번 갔다온 적이 있는데요, 그 때 예매했던 과정을 설명해 드릴게요.
스카이스캐너 첫 화면에서 출발지, 도착지, 그리고 왕복인지 편도인지 등을 모두 확인하시고 입력하세요. 기간은 우선 한달 전체 로 선택하시고 항공권검색 버튼 눌러주세요
저는 11월로 해 보았는데, 11월 한달 전체를 일자별로 항공권 가격표를 보여주네요.
저는 그 중에서 출발을 17일로, 도착을 19일로 설정하고 항공권표시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검색 결과 항공권을 추천순, 최저가, 최단여행시간 순으로 보여주고 있네요. 저는 추천순을 클릭해보겠습니다.
검색 결과 티웨이항공, 에어서울과 제주에어, 에어서울 항공권이 검색되네요. 본인의 여행 일정에 맞는 시간대의 항공권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티웨이항공 항공권을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저가항공이 싸다보니 먼저 눈에 띄네요.
검색 결과 제일 저렴한 순으로 여러 여행사의 항공권 상품이 보여지고 있어요. 저는 트립닷컴 예약버튼을 눌러봅니다.
요금 세부정보 맨 하단에 다음 버튼 클릭, 연락처 상세정보 클릭, 그 중에서 승객1명을 추가하여 세부 개인정보 모두 입력 완료 후 다음버튼 클릭 해 주세요.
추가수하물과 탄소줄이기 읽어보시고, 해당사항 없으면 다음버튼 클릭 하시고 결제 세부사항 입력 하시면 국내선 항공권 예약 이 완료됩니다. 저가항공의 경우 항공권이 워낙 저렴하다보니 추가수하물 결제가 별도로 있답니다. 이런게 FSC와 LCC의 차이겠죠. ㅠ
결제는 원하시는 신용카드의 정보를 적으시고 검토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결제가 된답니다. 별로 어렵지 않지요?
오늘은 제주도 항공권 예약 이용하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제주도 항공권 예약 어렵지 않죠? 편리하게 이용하시고, 비록 해외는 나가지 못하지만 즐거운 국내여행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 가지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