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셀트리온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알아보기

by 뿡꺽뿡꺽 2021. 3. 9.
300x250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이하 AZ) 등 다양한 코로나 백신들이 본격적으로 접종되기 시작하면서, 이로인해 셀트리온 주가가 투자자들로부터 굉장히 핫이슈 주식으로 거론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셀트리오 주가 전망 및 배당금과 배당일에 대해 한번 알아볼게요. 셀트리온 주식은 개인적으로 저희 가족에게 이득을 준 좋은 경험(?)이 있어서 저희 가족은 셀트리온에 데한 좋은 기억이 있는데요. 몇년 전 암시롱 생각도 없이 17만원에 사놨던걸 까먹고 살았던 저희 엄마가 어느날 보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셀트리온 주가가 2배이상 올랐던거죠. 사실 저희 엄마는 주식의 주자도 몰랐고 심지어 주린이라고 불릴 레벨도 없이 여윳돈으로 사놨던 주식인데요, 이런 걸 보면 역시 죽이되든 밥이되든 우량주를 안전빵으로 묵히고 있는게 답인가 싶기도 하고 그렇네요 ㅠ 물론 지금은 조금 주춤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셀트리온은 여전히 많은 분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있는 그런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튼건간에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국내 제약회사들이 주목을 받고있는 건 뭐 이제 어느정도 아는 사실일테구요, 그 중에서도 셀트리온은 코로나 치료제 개발로 많은 주목을 받고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그러한 심리와 기대감이 주가로 계속 반영되고 있는 거 같아요. 

셀트리온 주가 전망 - 셀트리온 로고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따른 호재

 

코로나 팬데믹 항체치료제
역시나 지금은 국민들의 모든 집중은 코로나 백신일 수밖에 없는데요, 코로나 치료제 <렉키로나주>는 기존에 있던
항체치료제 그 이상의 효과가 확인되었다고 해요. <렉키로나주>는 이미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유럽 및 미국에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할 수 있는 절차를 협의 진행중이고, 국내 식약청에는 이미 조건부 허가신청을 한 상태라고 해요.

삼성바이오로직스와의 콜라보레이션
여러분 삼성바이오로직스(이하 삼바) 잘 아시죠? 삼바는, 셀트리온과 라이벌(?)격인 회사로 알려져 있는데 삼바의 경우에는 외주를 받아 대량생산을 하고 있고, 셀트리온은 직접적으로 치료제를 개발하는 R&D 회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경쟁사 삼바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잘되면 당연히 셀트리온 주가 반영의 시너지도 커지는 것이 되겠죠?

셀트리온 주가 전망(1)

요즘 부쩍 잘나가는(?) 셀트리온의 형제들
셀트리온 주가도 그렇지만 셀트리온의 형제격이 되는 셀트리온 헬스케어도 고공행진 중인데요.
헬스케어 또한 최근들어 사상 최고가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셀트리온 제품의 해외 판매를, 셀트리온제약은 국내 판매를 맡고 있어요. 당연히 다른 회사들과 일하는 것보다는 같은 계열사 라인들의 제약회사 또한 잘되면 이 또한 셀트리온의 직접적인 호재가 될 수 있을것이라 보고 있어요.

 

셀트리온 배당금 및 지급일

셀트리온 배당기준일은 작년 2020년도 12월 31일까지였으니, 배당락일은 2020년도 12월 28일쯤 되겠네요. 배당일은 2021년 4월 예정입니다. 주당배당금과 시가배당률은 따로 적지는 않았는데, 셀트리온 같은 경우 현금이 아닌 주식으로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셀트리온 홈페이지에 가면 주당 주식배당이라는 설명이 있어요. 20주보유 면 1주정도 준다고 보심 될 거 같아요. 계산기를 뚜드려보니 만약에 셀트리온 1주를 가지고 있으면 0.05주를 준다는 소리네요. 배당을 받으려면 배당기준일에 주식을 보유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두시구요. 즉, 정리하자면 50주당 1주를 추가로 더 받게되며, 만약 100주를 가지고 있다면 총 2주를 받게됩니다. 그럼 50주 미만이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분들이 있는데요, 그 분들은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12월 24일 종가기준으로 341,248원이므로 1주당 배당금은 0.02프로를 곱하면
대략 6,820원정도를 받을 수 있겠네요.

셀트리온 주가 전망 (2)

셀트리온 주가 전망은 아무래도 코로나와 관련돼서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주식이 아닌지 생각돼요. 아무래도 사회와 모든 이슈가 코로나로 솔려있으니 이와 연관된 기업들은 당연히 뜨거운 감자로 떠오를 수밖에 없겠죠. 요즘 열심히 공부하는 주린인 제 입장에서는 결국 주식도 사회와 어떤 경제적인 요소로부터 자유롭지 않고 연관성이 많구나 그런 생각을 깨닫고 있습니다. 올해도 열심히 일하고 더 재테크에 공부를 하는 그런 한해를 저도 만들어야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