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비트코인 시세 및 비트코인 거래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들어 갑자기 비트코인이 7000만원을 돌파하며 역대급 가격을 찍으면서 많은 분들이 코인 제태크를하고 난리도 아닌 상황인데요. 저도 작년에 사두고 오랫동안 그냥 까먹고 살다가 오랜만에 계좌가 플러스돼서 기분이 좋은(?)경험을 겪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하려면 비트코인을 거래할 비트코인 거래소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죠? 대표적으로 거론되는 비트코인 거래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 및 전세계 비트코인 거래소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이중에는 안전한 곳도 있고 진짜 스캠거래소나 먹튀하는 곳들도 있는데요. 가상화폐에 투자를 할려면 우선적으로 안전한 곳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 다음 사실상 이게 가장 중요한데 거래량이 가장 많은 곳을 이용해야 단타를 치든 스윙을 치든 물량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 거래소는 거래량이 굉장히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는 코인마켓캡이라는 곳에서는 거래소 순위를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 중에서는 유일하게 업비트와 빗썸만 10위권 안에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 두곳이 우리나라 대형 거래소라고 할만한 곳입니다. 아마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업비트와 빗썸은 비트코인 거래소로 꽤 아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거래량이 24시간 기준 13조입니다. 업비트는 24시간 기준 3470억, 빗썸은 2860억, 해외거래소랑 엄청 차이나죠?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 - 업비트, 빗썸 추천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는 업비트 or 빗썸만 이용하면 됩니다. 다른 건 별로 추천 안드려요.
빗썸 같은 경우는 원화입금(KRW) 할려면 지금은 농협계좌가 필요합니다. 모든 거래소들은 회원가입 후에 구글 OTP 같은 보안장치를 해두시면 안전합니다. 거래(매수,매도) 수수료는 빗썸 가이드 목록을 보니 0.25%의 수수료가 부과되지만 수수료 정액쿠폰을 구매하면 최대 84%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실 수수료는 0.2%로 알려져 있습니다.
업비트는 원화입금(KRW) 할려면 케이뱅크 계좌가 필요합니다. 원래 기업은행 계좌였는데요, 케이뱅크로 계좌가 변경되었으니 반드시 케이뱅크 계좌를 하나 뚫어놓으시길 바랍니다. 수수료는 KRW 마켓 0.05% BTC 마켓 0.25% USDT 마켓 0.25%입니다. 저도 쓰고 있는데 케이뱅크 계좌 개설도 쉽고 한도해제 풀기도 쉽습니다.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는 말씀드렸듯이 업비트, 빗썸 이 두 곳 중에 아무곳이나 이용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그냥 듣보 비트코인 거래소라 생각하시고 스킵하시면 되겠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 하는법은?
비트코인 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을 하는 방법은 주식이랑 비슷합니다. KRW 입금 후 BTC 코인 외 수백가지 코인 중에 사고 싶은거 사서 본인이 산 가격보다 비싼 가격에 팔면 수익입니다. 본인이 산 가격보다 떨어지면 마이너스고요.
국내 말고 해외의 비트코인 거래소를 사용하고 싶다하시면 해외 비트코인 거래소는 그냥 바이낸스 1곳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세계 가상화폐 거래소중에 거래량이 가장 많으며 상장된 코인도 많고 선물+마진도 가능합니다. 선물거래란 코인들을 공매수 공매도를 통해 뻥튀기 수익이 가능합니다.
일반 거래소는 무조건 1배 수익인데 바이낸스에서는 BTC 경우 125배 수익이 가능합니다. 즉 업비트 BTC 시세가 1% 상승해서 수익 본다면 바이낸스는 125% 수익인 것입니다. 그 외에 기능들을 살펴보면 자유 예금,런치풀, 스테이킹을 통한 수익창출이 가능합니다. 명심하세요~! 워낙 뜨내기 거래소들이 많으니 무조건 거래량을 확인하시고 잘 알려진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비트코인 과연 만능인가?
최근에 테슬라의 창업주 일론머스크가 1조원어치를 사들였다는 말과함께 비트코인이 안정적인 자산이다 하고 안심하시는 분들도 계실거 같은데요, 비트코인은 주식과 다르게 장마감이 없다는점, 일정 상승률 및 하락률이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확실히 리스크가 큰 재테크라고 염려하는데는 무리가 없다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섣부른 가즈아정신이나 올인은 삼가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거래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비트코인 가격 급등에 대한 해석은 분분하지만 '풍부한 유동성'과 '달러 약세'에 대해서는 의견이 일치합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등 각국 중앙은행이 경쟁적으로 시중에 돈을 풀었기 때문입니다. 최근 미국 대선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당선을 확정하면서 달러 약세 흐름은 더욱 강해짐으로써 앞으로 비트코인 투자는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이고, 한동한 침체됐던 비트코인 거래소도 당분간은 계속 거래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비트코인 거래소를 통한 비트코인 거래는 변동성이 너무 큰 투기에 불과하다는 반론도 여전히 거센 편이라 부정적인 시각이 적지 않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우려가 커지면서 비트코인이 위험회피 자산으로 주목받고 있다"면서도 "자금이 계속 들어올지는 불확실하다"고 선을 그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거래소를 통한 비트코인 거래는 리스크가 큰 투자라는 것을 반드시 인지하시고, 본인에게 적합한 투자인지 꼼꼼히 따져보시고 비트코인 거래소를 통한 거래에 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