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네이버 지도 바로가기

by 뿡꺽뿡꺽 2021. 1. 29.
300x250

진정한 길치는 지도가 있어도 볼 줄 모른다고 하죠. 남들은 주변 건물, 길 모양만 봐도 척척 해내는 일이 왜 이리 어려운지 길치들에게는 참 피곤한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퇴근 후 평소 몰랐던, 길치에게 필요한 기능을 써 초행길에 오르기 이전에 네이버 지도 앱을 한 번 찾아보는 건 어떠실까요?









각종 지도 앱을 통해서 차로 이동할 때 생성되는 최단 경로와 달리 자전거 여행을 떠날 땐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경로를 지정하는 방법을 이용할 때가 있는데요.

​현재 함께 쓰고 있는 다음 지도 앱에서는 세부 경로를 1곳만 추가할 수 있지만, 앱에서는 여러 곳의 경로를 추가할 수 있어 자유롭게 이동 경로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경유지 설정하기


네이버지도 앱을 실행하고 출발지를 설정해보겠습니다. 거제시 고현버스터미널을 출발지로 검색하고 [길찾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위치가 출발로 설정되죠. 상단 [출발/도착을 바꿀 수 있는 아이콘]을 터치해서 변경하고 [이동 수단은 자전거]로 바꿔줍니다.


이후에는 도착지도 변경을 해주어야 겠죠? 가고자 하는 곳의 최종 도착지로 설정해 주면 자동으로 최단 거리를 표시해 줍니다. 이제 경유지를 추가할 수 있는 [플러스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새로운 경유지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란이 추가됩니다. 이제 거쳐야 할 경유지를 검색하고 선택하면 자동으로 경로가 추가돼요. 이렇듯 정말 편리한 기능 같아요.


​물론 지도 내에서 자동으로 경로가 생성되지만, 위치에 따라 되돌아가는 길로 안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경유지를 만들어볼 텐데 이번에는 지명으로 검색하지 않고 지도에서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방법을 활용해볼게요. 마찬가지로 [플러스 아이콘]을 누르고 생성되는 [경유지 입력] 란을 터치합니다.



​[지도에서 선택]을 누르면 지도에서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원하는 지점으로 이동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혹시나 원하는 경로가 빠진 곳이 있어 추가로 경유지를 지정해 보았습니다. 이와 같이 앱을 활용하면 자유롭게 경로를 설정할 수 있어 너무 편리합니다.












네이버 지도 CCTV 기능



해당 앱의 경우 길 찾기를 할 때 항상 사용하는 어플로 알려져 있지만, 이 외에도 유익한 기능이 있는 것 같아서 소개하자면, 바로 CCTV 기능입니다.
평점과 방문자 리뷰 혹은 블로그 리뷰도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구요. 맛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뭐 먹을지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다면, 적극 추천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일상 속 불편함을 해결하는 지도 서비스



 분명 길치인 분들은 물론이거니와 외근이 잦은 직장인 여러분에게도 꼭 필요한 지도 앱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앱 하나만 있다면 웬만해선 길을 헤매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해당 지도 서비스가 추구하는 사업 방향은 여 타 다른 지도 앱과 분명히 차이는 있을거예요. 전략은 각기 다르지만, 목표는 '생활의 편리'로 동일한 건 모든 지도가 마찬가지일거예요. 기본 기능인 길찾기, 주변 탐색 같은 편리한 서비스를 모두 지원하니, 부가적으로 중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먼저 고민하고 선택해서 지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다른 지도 앱들을 설치해서 목적에 따라 달리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죠?






네이버 지도 바로가기는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map.naver.com/v5/